성우 라디오/라디오 공지사항

Raziko (라지코) 1.3.356 업데이트로 인한 재생 문제

유희~♥ 2021. 2. 22. 09:14

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 그리고 덕후들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주었던 라지코 어플이 Raziko 1.3.356이 일본 구글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오며 더이상 이전 버전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그동안 Raziko어플은 구글스토어에서 삭제된 상태였다. 물론 지금도 검색을해서 설치할 수는 없고 안드로이드 9,10에서 1.3.356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려면 이전 버젼을 정식으로 다운받아 설치 한 이력이 있는 계정이어야 한다,)

 

즉, 이전 버젼을 실행하면 재생이 되지 않고 Raziko 1.3.356로 업데이트를 위하여 구글스토어로 자동으로 연결되고 당연히 이전에 정식으로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것이 아니고, 원래부터 일본계정에서만 다운받을수 있는 상태였으니 한국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이런 화면이 뜬다.

 

만약에 일본 구글플레이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으나, 이전에 직접적으로 스토어에서 다운받지 않고 외부에서 따로 라지코를 설치하여 이전 Raziko 설치 이력이없는 계정은 '요청 된 URL은 이 서버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표시된다.

 

어쩌지 이제 라디오 못듣나? 하면서 여러가지로 시도를 해봤는데,

 

- 최신 안드로이드 기종 즉, 안드로이드 버젼 9~10의 경우에는 방법 없이 막혔다. 일본 웹쪽을 좀 뒤져보니 그들도 멘붕에 빠졌고 방법을 찾고있지만 아무래도 방법이 없을듯...스토어에서 일본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받아야 한다. 구글스토어에서 이전 버전을 직접 받았던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면 Raziko 1.3.356 업데이트 가능하지만, 두가지가 유료화 되었다.

 

1) 키워드로 라디오 자동 예약

2) Unlimited recoding (녹음이 한 개만 가능 한것인데 녹음했던 파일을 다른 폴더로 이동하면 녹음이 또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원래 2번은 부속 앱 RazikoConvert 를 설치하면 무제한 녹음이 가능했는데 이게 너무 많이 퍼져서 개발자에게 돈이 안들어오니 앱내 결제로 정책을 바꾼듯....=_= (돈 소중하지...이해합니다....)

- 그러나!!! 방법을 찾아 헤메이며 집에 짱박혀있던 안드로이드 6버전의 옛날 폰으로 확인해보니 Raziko 1.2.0267 경우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지만 Raziko 1.2.0266버젼은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했다. 집에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 버전이 6밖에 없어서 6에서 밖에 확인은 못했지만 8까지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다만 아쉽게도 Raziko 1.2.0267은 지역 변경이 가능하여 지방 라디오도 들을수 있었는데 (예를들어 히토미 토치키쪽 라디오......) Raziko 1.2.0266 버젼은 지역변경이 작동하지 않고 TOKYO지역으로만 고정되는 듯 하다. 지역변경이 안되는게 아쉽지만 이거라도 어딘가 싶다.

 

그리고 Raziko 1.2.0266버젼 사용시 RazikoConvert를 이용한 녹음도 이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언제 막힐지 모르겠지만 또르르르륵.... 막히지마 제발...또르르르륵....)

 

구형 안드로이드 폰 + 블루투스 스피커가 힘을합쳐 일본 라디오 전용 기기가 되었다.

 

구형폰 하도 안써서 당근에 나눔 할까 했는데 그냥 둬서 얼마나 다행인가 싶다........우선 급한대로 이 방법으로 지역변경을 제외하고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하여 기쁘다.....ㅠ_ㅠ  (언제 막힐지 모르겠지만 또르르르륵.... 막히지마 제발...또르르르륵....)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흔적을 남겨주시거나, 아래 광고 한번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