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라디오/라디오 공지사항

안드로이드 버전 11 에서 Raziko (라지코) 를 대신 할 방법

유희~♥ 2022. 4. 11. 09:58

라지코를 대체하여 일본 라이브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합니다.

시작하시기전에 아래 주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1. 이 방법으로 설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 부분 인지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대로 설치하시고 기기에 생기는 문제는 저에게 책임을 물으셔도 해결해 드릴 수 없습니다. 

 

2. 제 폰은 LG V50S, 안드로이드 버젼은 11, 메인폰이 아니고 게임 및 라디오 청취등으로 사용하는 서브폰입니다.

 



1. 플레이 스토어에서 Fake GPS Location을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exa.fakegps&hl=ko&gl=US

2. 라지캇타 (ラジカッター) 앱 설치

라치캇타의 경우 일본 계정이 아니면 검색이 안되기 때문에 일본으로 계정을 변경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드라이브의 apk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세요.

 

라지탓카 (ラジカッター) APK 

 

3. 두가지를 모두 설치 하셨다면 개발자 옵션 > 모의 위치 앱 선택 > Fake GPS Location을 선택 

(개발자옵션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각 폰마다 다를수 있으므로 따로 검색을 해주세요. 또한 모의 앱을 Fake GPS Location을 선택해도 다른 앱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폰에 따라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표시되어도 제대로 선택했다면 문제는 없는것 같아요)

 


4. Fake GPS Location 실행 > 본인이 청취하고 싶은 지역으로 맞추고 오른쪽 하단에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재생버튼 > 그러면 동시에 홈화면으로 돌아올겁니다. 핸드폰 알림창에 Fake GPS가 떠 있으면 연결 된겁니다.

 

어플 처음 실행시에 영어로 GPS를 켜라고  팝업뜨는데 안켜도 되니까 그냥 화면 지도 터치해서 나가면 됩니다. (캡쳐를 못했네요)

 


6. 라지캇타를 실행 > 오른쪽 하단의 줄 세개 되어있는 설정으로가서 지역판정에 위치정보를 사용을 ON > 왼쪽 하단의 라디오 버튼을 눌러서 청취 가능

 

 

7. 재생이 잘 되면 Fake GPS Location으로 돌아가서 왼쪽 하단의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도 계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핸드폰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습니다. 끄고 나서 재생이 안되면 청취를 다듣고 나서 끄시면 됩니다. 제 폰은 꺼도 계속해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시면 Fake GPS Location + Radiko 5.0.6 (구버전)을 통한 청취도 가능한데....저는 좀 귀찮더라구요. 자동 업데이트도 막아놔야하고...이것저것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본어를 아얘 모르시는 분이아니라면 라지캇타 (ラジカッター)는 귀찮지만 잠깐의 광고를 보면 청취를 놓친 이전 라디오의 다운로드도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훨씬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